프랑스 파리는 예술의 도시답게 박물관, 미술관을 비롯해서 새로운 전시회도 많이 열립니다. 최근 파리시청에서 도시예술과 관련된 전시회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전시회 일정은 2022년 10월 15일부터 2023년 2월 11일까지였는데 일정이 연장되어 3월 25일까지입니다. 장소는 파리시청이며 사전예약은 필수이고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파리시청 광장 쪽 말고 건물 뒤쪽으로 돌아가시면 저렇게 스트리트 아트 전시회를 알리는 대형 배너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청 직원에게 인터넷 예약 내역을 보여주고 입장합니다.
Miss.Tic 작가는 이 전시회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저는 잘 모르지만 전시회장 입구에 작품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니 유명하신 분인 것 같았습니다. 작품 역시 처음 보는데 뭔가 투박한 스타일인 것 같았습니다.
다른 작가들의 작품도 관람을 하였는데 아래 작품들은 뭔가 귀여움이 가득하여 아이들이 좋아하였습니다.
다른 작가들은 잘 알지 못하는데 뱅크시(Banksy)는 워낙 유명해서 뱅크시 작품은 꼼꼼히 관람을 하였습니다. 물론, 도시예술이기 때문에 원본이 전시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뱅크시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모아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뱅크시가 그림을 그리면 그 집은 몇 십억이 된다는데 한국에 있는 우리집에도 와 주시면 좋겠네요.
아래는 반창고의 이미지를 다양하게 형상화한 작품이었습니다. 전시회 규모가 크지는 않았지만 현대 도시예술의 다양한 작품을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월 25일까지 진행 중이니 특히, 뱅크시(Banksy) 작품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서 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올해 3월 프랑스 파리에서 귀국한 후 정신없이
바쁜 생활을 보내다
그간의 파리 생활을 정리하고자
전자책을 발간하였습니다.
델프(DELF) 시험료보다 저렴한 책 가격으로
프랑스 파리살기를 앞둔 분들이나
프랑스 파리에 살면서 시행착오를 겪고 계신 분들께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프랑스 파리에서 살아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실제 100% 경험을 바탕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1,000만원 아끼는
꿀팁(Tip) 생활정보를
161페이지의 전자책(PDF)에 담아냈습니다.
최신 정보가 담겨져 있기 때문에
그 이상의 가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몽 사이트에서 전자책 구매가 가능합니다.
https://kmong.com/self-marketing/489665/PPFjBoHSz8
제가 작성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와 [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